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여중, 행복 바이러스 지구촌 파급 ‘훈훈’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3-12-04 15:01 KRD7 R1
#순천여중 #남 수단 톤즈 #행복바이이러스 #임원재

-재활용 학용품 등 모아 ‘남 수단 톤즈’ 어린이들에게 희망 선사

NSP통신-순천여자중학교의 행복바이러스 모두가 환하게 웃고 있다 (순천여자중학교)
fullscreen
순천여자중학교의 행복바이러스 모두가 환하게 웃고 있다 (순천여자중학교)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순천여자중학교(교장 임원재)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은 활용이 가능한 학용품 등을 수거하는 운동인 존중·나눔·배려·협력 공동체훈련 프로그램을 추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고 이태석 신부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나눔 제2차 ‘Give me a Pen’”캠페인 행사로 순천여중 학생회와 학부모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열렸다.

행사를 통해 수거된 학용품과 아동용 악기, 완구류, 가방 등 아동용품 1800여점(11박스)은 경남 통영시 소재 종합사회복지관으로 보내져 이달말께 이태석 신부가 주로 활동했던 ‘남 수단 톤즈 어린이들’이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전달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한 김진현 학생(2학년)은 “존중,나눔,배려,협력의 실천으로 ‘행복한 자매들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시작된 행복바이러스가 지구촌 아프리카 ‘남 수단 톤즈 어린이들’에게 번져서 희망을 선사할 것”이라며 “가슴이 벅차 오르고 우리들의 이런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모은 학용품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두리 학부모회장도 “우리 학생들의 작은 나눔의 실천이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된다는 체험과 함께 근검절약 하며 아껴 쓰는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모두가 행복한 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참 자랑스럽다고 학부모로서 자긍심이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여중은 학생회가 중심이돼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자치능력 배양을 목적한 교육부지정 학교문화 선도학교이다. 이 학교에서는 교내 모든 행사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분류하고 포장하고 정성을 다하는 순천여자중학교 행복바이러스 파이팅!/NSP통신=최창윤 기자 (순천여자중학교)
fullscreen
분류하고 포장하고 정성을 다하는 순천여자중학교 행복바이러스 파이팅!/NSP통신=최창윤 기자 (순천여자중학교)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