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영기 K-GAMES 신임 협회장 연결·소통·협력 강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4-29 20:09 KRX2
#한국게임산업협회 #조영기신임협회장 #연결소통협력 #질병코드도입문제 #수출기업에대한세제지원

K-GAMES, 신임 협회장 기자간담회 개최…각 정당에 “질병코드 도입 우려 및 수출 세제 지원 등 요구”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조영기 협회장이 게임산업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오늘(29일) 오후 서울 코엑스 3층 컨퍼런스롬에서 협회장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1966년생인 조 협회장은 넷마블이 CJ ENM의 게임부문이던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대표를 지냈고, 이후 CJ ENM 인사지원실장·영화사업본부장을 거쳐 게임 개발사 펀플을 창업했다. 2023년부터는 네오위즈에서 경영고문을 맡아왔다.

G03-8236672469

조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사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신뢰와 기대를 안고 협회장으로 취임하게 됐다”며 “설렘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진정성을 갖고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조 협회장은 향후 협회를 이끌어나갈 방향성에 대해 ▲연결 ▲소통 ▲협력을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우선 연결은 젊은 기업과 인재, 젊은 기업과 기업,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를 연계해 안으로는 일자리 창출을 촉진함과 동시에 건전한 게임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밖으로는 국내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갈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소통에는 업계 공통 이슈를 발굴・해결하고, 유관 단체, 이용자 등 산업 구성원과 원활한 대화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게임 전반에 대한 긍정 인식을 확대해나가겠다는 의지를 새겼다.

협력은 정부기관과 국회는 물론, 언론, 학계, 법조계, 협단체 등과 보다 적극적으로 협업하는 구조를 만들어 게임산업 관련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선제적으로 산업 진흥에 나서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특히 조 협회장은 이 자리에서 대선을 앞둔 주요정당에 게임의 부정적 인식을 유발할 수 있는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문제를 비롯해 ▲수출기업에 대한 세제 지원 ▲주 52시간 근무제 완화 및 개발 직종에 대한 유연근무제 또 탄력근로제 도입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채용형 인터십 확대 ▲해외업체와의 저작권 관련 문제 해결 등을 담은 제안을 보냈다고 밝혔다.

더불어 조 협회장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블록체인 게임은 개인적으로 중요한 비즈니스 모델이라 생각한다”며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하기 어려운 구조인데 이것도 규제기에 협회 차원에서 규제가 아닌 진흥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 협회장은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막중한 역할을 믿고 맡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