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게이밍기어 브랜드 ‘글로리어스(GLORIOUS)’의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대표 홍재화)와 함께 커스텀 키보드를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글로리어스의 대표 제품인 GMMK 3를 통해 최신 키보드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키캡,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아티산 키캡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데스크테리어(Deskterior) 트렌드까지 아우르며 단순한 입력 장치를 넘어 일상 공간을 꾸미는 도구로써의 키보드 문화를 조명했다.
특강을 통해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학생들은 커스텀 키보드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들을 얻을 수 있었다며 높은 호응을 보였으며 기계식 스위치와 자석 스위치를 모두 지원하는 GMMK 3 HE 키보드 및 커스텀 파츠를 학과 수업에 적극 활용해 직접 콘텐츠를 기획·제작, 완성된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우영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키보드 산업과 취미에 대한 실무적 이해는 물론 관련 분야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 가능성과 실제 업계 전문가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과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강기정(임다), 원보라(이녕), 이두환(펫두), 김경아(굥아님) 김수석(블루위키) 등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이 콘텐츠 기획, 제작, 현장 실습 및 프로젝트 기반 수업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미래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