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중앙도서관, ‘청년을 위한 고전낭독’ 수강생 모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5-01 12:41 KRX7
#광양시 #중앙도서관 #청년을위한고전낭독 #수강생 #모집

5월부터 청년 대상 ‘함께 읽기’ 독서프로그램 운영

NSP통신-청년을 위한 고전낭독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청년을 위한 고전낭독’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이 청년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사회적 소속감 향상을 위해 청년 독서프로그램 함께 읽기 ‘청년을 위한 고전낭독’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삶이 고통스럽고 허무할 때, 쇼펜하우어의 행복론’을 주제로 선정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은 쇼펜하우어의 ‘행복론’과 ‘인생론’, ‘사는 게 고통일 때, 쇼펜하우어’ 등 주제 도서를 낭독하고 철학적 질문을 매개로 한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삶의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는 시간을 갖는다.

강좌는 오는 5월 19일~7월 2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수업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4시까지, 광양중앙도서관 3층 청년공간 ‘미소청년’에서 진행된다.

G03-8236672469

모집 대상은 광양시 청년(18세~45세)이며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다. 신청은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고전 읽기를 넘어, 낭독과 토론을 통해 청년들이 타인의 생각을 경청하고 자신의 삶을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철학이 던지는 근본적인 질문을 청년의 시선으로 새롭게 바라보며 책과 삶을 잇는 경험을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수향 중앙도서관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혼자 하는 독서에서 벗어나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연결되는 경험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의미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광양시의 많은 청년들이 고전을 매개로 한 깊이 있는 독서 여정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장흥군
[NSPAD]해남군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장성군
[NSPAD]전라남도동부지역본부
[NSPAD]여수시
[NSPAD]디엘케미칼
[NSPAD]여수상공회의소
[NSPAD]담양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