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미연 경기도의원, 생활 속 불안 해소…손건조기 위생 실태조사 성과 밝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03 14:28 KRX7
#지미연도의원 #경기도의회 #손건조기위생실태조사 #행정감사서제안 #의정활동

“행정사무감사서 제안한 손건조기 점검, 현장 조사로 이어져 결과 도출”

NSP통신-지미연 경기도의원. (사진 = 지미연 의원실)
지미연 경기도의원. (사진 = 지미연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지미연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이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안했던 공중화장실 손건조기 위생 실태 점검이 실제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의 현장조사로 이어져 성과를 거뒀다.

이에 지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 실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세심한 의정활동을 이어갈 것을 밝혔다.

앞서 지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장소 손건조기 위생 실태 조사를 직접 제안하며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 삶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하며 단순한 연구에 그치지 않고 일상 속 불안 요소를 먼저 살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고속도로 휴게소 손건조기 105대를 조사해 병원성 미생물과 일반세균이 검출된 사실을 확인하고 즉시 개선 조치를 시행했다.

지 의원은 “무심코 사용하는 손건조기에서도 세균이 검출될 수 있다는 점을 많은 도민이 알게 된 것만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정책과 제도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지미연 의원은 “우리 사회에는 청년, 노인, 장애인 등 여전히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가 많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고 세심한 정책 제안으로 도민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