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 최고경영진 참여 혹서기 온열질환 응급조치 훈련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7-04 10:55 KRX7
#한진(002320) #최고경영진 #혹서기 #온열질환 #조현민
NSP통신-한진 조현민 사장이 온열질환 발생 환자를 들것으로 옮기는 대응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진)
한진 조현민 사장이 온열질환 발생 환자를 들것으로 옮기는 대응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이하 한진)이 혹서기 온열질환 응급조치 훈련을 실시하고 현장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지난 1일 경인지점 사업장에서 온열질환자가 발생했다고 가정한 상황에서 실전적으로 진행됐다. 현장 인력은 환자 증상을 확인하고, 들것을 활용해 신속하게 그늘로 이동해 체온 조절 조치, 119 신고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대응 역량을 높였다.

한진의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은 현장을 직접 찾아 훈련 과정을 점검하고 실무자들과 함께 응급조치 훈련에 참여했다. 또 반복 훈련을 통한 위기 대응력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G03-8236672469

이날 훈련에서는 응급조치 전문 강사의 교육을 병행, 온열질환 응급 처치법과 폭염 단계별 대응 요령이 공유됐다. 훈련 종료 후에는 근무자들에게 시원한 음료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용품도 제공됐다.

이번 훈련은 안전보건 관리의 질적 성장을 위한 ‘세이프티 업 밸류 업(Safety Up, Value Up)’을 핵심 가치로 삼는 한진의 안전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기후 변화에 따른 리스크 대응력을 강화코자 마련됐다.

현재 한진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택배기사들에게 보냉 가방, 보냉보틀, 목걸이형 선풍기 등 하계 용품을 지원해왔다. 아울러 하계기간 중 서울 중구 한진빌딩 에서 모든 운송 종사자를 위한 냉장 생수 제공 공간인 ‘땡큐박스’를 운영, 500mL 생수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사장이 혹서기 온열질환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첫째줄 왼쪽에서부터 네번째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여섯번째 조현민 사장. (사진 = 한진)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사장이 혹서기 온열질환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첫째줄 왼쪽에서부터 네번째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여섯번째 조현민 사장. (사진 = 한진)

한편 한진은 최근 대전메가허브터미널에 약 100억 원을 투입해 최신 냉·난방설비를 증설하는 등 온열질환의 선제적 대응과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안전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정기·수시·특별 예방점검을 지속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글로벌물류센터(GDC) 비상대응훈련(2023년), 본사 임직원 대상 비상대피훈련(2024년) 등 다양한 안전 훈련을 통해 위기 대응력을 높여왔다. 올해는 온열질환 대응 훈련을 새롭게 도입하며 기후 변화에 따른 새로운 위험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