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금호도서관, ‘나만의 이야기 공작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9-26 15:18 KRX7 R0
#광양시 #금호도서관 #초등학생 #나만의이야기공작소 #수강생

초등 연령별 도서와 연계된 예술ㆍ공예 체험 프로그램 4개 강좌 운영

NSP통신-나만의 이야기 공작소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나만의 이야기 공작소’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금호도서관은 오는 10월 13일~11월 18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과 연계한 창작활동 프로그램 ‘나만의 이야기 공작소’를 운영하며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미술 재료를 활용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운영 강좌는 ▲나만의 키링 만들기(슈링클스) ▲나만의 소중한 동화책(페이퍼 콜라주) ▲나만의 클레이 공작(클레이아트) ▲나만의 정원 만들기(테라리움) 총 4개 과정이다.

‘나만의 키링 만들기’는 그림책을 읽은 뒤 슈링클스로 좋아하는 캐릭터 키링을 제작하는 수업으로 초등 전 학년이 참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나만의 소중한 동화책’은 종이에 색을 칠하고 오려 붙이는 페이퍼 콜라주 기법으로 동화 속 장면을 입체적으로 완성하는 강좌로 초등 1~4학년이 대상이다.

‘나만의 클레이 공작’은 관련 도서를 읽고 동물을 관찰한 뒤 점토 모형을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나만의 정원만들기’는 독서 활동 후 나만의 화분(테라리움)을 만들어 보는 공예 창작 수업으로, 초등 5~6학년이 참여 가능하다.

김현숙 도서관과장은 “프로그램들은 표현력과 창의성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한 경험과 즐거운 기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금호도서관은 현재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반드시 수강생 이름(아이디)으로 해야 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