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양군, 명절 연휴 쓰레기 관리 특별대책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10-01 10:55 KRX7 R0
#양양군 #양양군청 #탁동수부군수 #추석명절 #명절맞이대청소

쓰레기 적체와 무단투기로 인한 주민 불편 최소화, 청결한 도시환경 유지 위한 종합 대책 마련

NSP통신-양양군청 전경. (사진 = 양양군)
fullscreen
양양군청 전경.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부군수 탁동수)이 2025년 추석 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2일까지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올해는 연휴 기간이 길어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쓰레기 적체와 무단투기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청결한 도시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우선 2일부터 연휴 전까지 ‘명절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읍·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추진하고 분리배출 및 쓰레기 감량 홍보를 강화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연휴 기간에는 쓰레기 관리 특별 상황반을 운영해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읍·면과 환경과 직원으로 구성된 7개 반 20명의 기동청소반을 투입해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하고 무단투기 예방을 위한 지도·점검도 병행한다.

또한 연휴 종료 후(10~12일)에는 도로와 생활공간을 대상으로 마무리 환경정비를 실시해 깨끗한 지역 환경을 복원하고 명절 이후에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이어가기 위한 후속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장기 연휴로 쓰레기 발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관리 대책을 통해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 깨끗한 양양을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