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평협회, KB국민은행 감정평가시장 불법 침탈 규탄대회 예고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13일 김천드론자격센터에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물류기업 현장 견학 및 인턴십 프로그램’과 연계해 센터 견학과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김천시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총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천드론자격센터의 주요 기능과 운영 현황, 드론 자격시험제도 절차, 드론 안전관리 체계 등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 체험과 드론 자격 자동 평가 시스템, 드론관제시설 등을 견학하면서 드론자격제도와 안전관리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밖에 TS 직원이 강연자로 나서 취업 준비 과정과 실제 직무 경험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되어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김천드론자격센터 견학과 취업 특강은 지역 학생들이 드론자격제도와 안전관리체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TS는 지역의 청년 인재들이 드론 분야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