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시, 김정기 시장 권한대행 주재 섬유 및 미래신산업군 산·학·연 간담회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1-17 20:54 KRX7 R1
#대구시 #타운홀미팅 #간담회 #섬유 #신산업

대구 전통 섬유산업의 친환경·미래형 첨단산업으로의 전환 모색

NSP통신-대구광역시는 17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지역 섬유산업의 구조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대구광역시)
fullscreen
대구광역시는 17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지역 섬유산업의 구조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대구광역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광역시는 17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지역 섬유산업의 구조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24일 이재명 대통령의 대구 타운홀미팅에서 제시된 ‘친환경·미래형 섬유산업으로의 전환 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섬유 및 미래 신산업군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 전환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산·학·연 협력 기반을 다지는 자리였다.

간담회에는 섬유산업의 미래산업 기반화를 추진하는 지역 섬유기업과 첨단섬유 소재 수요처인 미래 신산업군 기업들을 비롯해 기술 전문 교수진, 섬유 전문 연구소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이 자리에서는 ▲지역 섬유산업 현황 진단 ▲지역 섬유산업 구조 고도화 추진 전략 ▲첨단 산업군과의 연계·협력 방안 ▲친환경·미래형 섬유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의견 청취 등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섬유산업 구조 전환의 시급성에 공감하며 핵심 소재기술 확보 및 섬유산업 내 스트림 간, 그리고 섬유산업과 이종 산업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대구시는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관련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대구 섬유산업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성장 정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미래 신산업과의 융합 가능성을 지닌 전략 산업으로서 여전히 지역경제와 국가 산업구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산업화 시대를 이끈 대구 섬유산업이 미래산업의 핵심 기반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