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 청년 취업 멘토링 잡(JOB)바톤 운영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1-17 17:27 KRX7 R0
#시흥시 #청년취업멘토링 #잡바톤 #청년정책협의체 #취업경쟁력강화

청년들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맞춤형 취업 멘토링

NSP통신-청년 취업 멘토링 잡(JOB)바톤 안내 포스터.jpg (이미지 = 시흥시)
청년 취업 멘토링 ‘잡(JOB)바톤’ 안내 포스터.jpg (이미지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청년스테이션에서 단계별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인 ‘잡(JOB)바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에서 직무 코칭, 포트폴리오 개선, 면접 준비, 문제 해결 능력 강화까지 취업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릴레이형 구조로 구성됐다.

‘잡바톤’은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창업·일자리분과에서 제안한 사업으로 취업 준비 과정에서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은 ▲자기 강점 탐색 ▲직무별 멘토링 ▲자기표현력 향상을 위한 첨삭 지도 ▲기업 문화 이해도 향상 ▲직무 인터뷰 실습 등 단계별로 전문 멘토의 밀착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오는 26일 특강 참석자에게는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증명사진 촬영 지원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청년 개개인의 진로 성향과 직무적합도를 바탕으로 맞춤형 지도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스펙 경쟁’이 아닌 청년 스스로 “왜 이 직무를 선택했는가, 나는 어떤 일을 즐기며 잘할 수 있는가?”에 대한 근본적이고 깊이 있는 탐색을 지원해 청년 스스로 흔들리지 않는 커리어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잡바톤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고립감이나 불안감을 느끼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청년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감 있는 취업 준비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