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사진으로 즐기는 여행’...군산시, 포토투어 특별이벤트 추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1-17 18:53 KRX7 R0
#군산시 #포토투어 특별이벤트 #포토투어 #SNS #초원사진관
NSP통신- (이미지 = 군산시)
(이미지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17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참여형 관광프로그램인 ‘포토투어와 함께하는 즐거운 군산(We Wish You a Merry Gunsa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토투어 연계 여행지원금 지급 ▲포토투어 사진인화 이벤트 ▲포토투어 플로깅 크루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사진과 여행 그리고 환경을 주제로 한 색다른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인 ‘포토투어 연계 여행 지원금 지급’은 군산을 여행하는 관광객에게 여행경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은 포토투어 코스 중 여행지 10곳을 선정해 사회관계망(SNS)에 공유하고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G03-8236672469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선착순이며 여행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군산시가 아닌 지역에 거주하는 2인 이상 8인 이하 개별 관광객으로 시는 최대 70팀 정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군산 내 숙박과 관광·식음 소비, 포토투어 완주 인증 및 후기 게시까지 마치면 영수증 총액 기준으로 3만원에서 최대 7만원까지 여행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두 번째로 ‘포토투어 완주자 사진 인화 이벤트’ 는 포토투어 완주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 주는 행사로 선착순 100명에게 1인 1장의 사진이 제공된다.

군산여행의 한 장면을 직접 인화해 간직할 수 있어 참여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기간은 1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운영된다. 인화장소는 초원사진관으로 포토투어를 완주하고 사회관계망(SNS)에 인증사진을 올린 참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끝으로 ‘포토투어 플로깅 크루’는 여행과 환경보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으로 ‘좋은 사진은 깨끗한 거리에서 나온다’는 메시지에 착안해 참가자들이 군산의 주요 관광지로 이어지는 포토투어 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행사이다.

참가자는 17일부터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회차별 10명 이내로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군산시민은 물론 외부 관광객도 함께할 수 있다.

활동을 마친 뒤 사회관계망(SNS)에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1만원이 지급되며 사진을 찍고, 걷고, 도시를 깨끗하게 가꾸는 과정속에서 군산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김문숙 관광진흥과장은 “포토투어는 군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자연스럽게 군산의 다양한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군산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