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OLED 스마트폰 패널 출하량 ‘9억 대’…韓, 매출 우위 유지

(서울=NSP통신) 정송이 기자 = HK이노엔(195940)이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부문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HK이노엔은 지난해에도 KCGS로부터 ESG 우수기업에 선정 된 바 있다.
ESG 평가기관인 KCGS는 매년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과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올해는 총 9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가운데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HK이노엔을 포함해 총 5곳이다. 이 중 HK이노엔은 ESG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이사회 중심 책임경영 체계를 정착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일반 상장사 코스닥 부문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지난해 ESG 우수기업 수상에 이어 지배구조 우수기업까지 2년 연속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앞서 지난달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ESG 평가에서 4회 연속 최고 등급(AA)을 획득키도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