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1일 광양시수산물유통센터에서 제15기 블로그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시민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할 기자단 20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밝혔다.
광양시 블로그기자단은 지난 14기까지 총 7600여 건의 기사를 발행하며 시 소셜미디어 소통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 왔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시민과의 공감 소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제15기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했다.
온라인 접수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제15기 기자단은 20대~70대까지의 폭넓은 연령층과 미술작가, 파워블로거,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돼 ‘특색 있는 시민기자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시민 미담 사례 ▲광양의 문화·관광 ▲축제 ▲가볼 만한 곳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작해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광양시는 블로그기자단과 함께 공식 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정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희섭 홍보소통실장은 “블로그기자단 한 분 한 분이 모두 우리 시의 중요한 소통 채널인 만큼 책임감 있고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블로그를 찾는 모든 분이 광양의 매력을 알고 광양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마음과 마음을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