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이사회, 차기 대표 후보로 박윤영 확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2-16 17:50 KRX7 R1
#KT(030200) #박윤영 #차기대표 #DX·B2B #주총

주총 승인 거쳐 공식 취임…DX·B2B 역량 ‘적임자’ 평가

NSP통신- (이미지 = KT)
(이미지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030200)가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이날 후보자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마련한 심사기준에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 평가결과, 주요 이해관계자 의견 등이 반영됐다.

G03-8236672469

면접 심사는 기업가치 제고, 대내외 신뢰 확보 및 협력적 경영환경 구축, 경영비전과 변화·혁신 방향 제시,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사회는 박 후보를 두고 “KT 사업 경험과 기술 기반의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DX·B2B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로 평가했다. 박 후보는 주주와 시장과의 약속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실질적 현안 대응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KT 이사회 김용헌 의장은 “박윤영 후보가 새로운 경영 비전 아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대내외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며 이해관계자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할 적임자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정기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KT 대표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