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C AI, 사운드 생성 AI ‘VARCO Sound’ 베타 공개…멀티트랙 편집 지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29 16:50 KRX7 R0
#NC AI #사운드생성AI #VARCOSound베타 #멀티트랙편집 #상반기정식출시목표

텍스트·이미지·비디오 입력 기반 사운드 생성…월 2만2000원·11만원 요금제 운영, 상반기 정식 출시 목표

NSP통신- (이미지 = NC AI)
fullscreen
(이미지 = NC AI)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NC AI가 29일 생성형 AI 기반 사운드 제작 솔루션 ‘바르코 사운드(VARCO Sound)’ 베타 서비스를 공개했다.

바르코 사운드가 한 장면에 표현되는 여러 소리를 각각 구분하는 멀티트랙 사운드를 통해 자연스러운 소리 생성과 정교한 편집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바르코 사운드가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와 비디오 프롬프트를 분석해 콘텐츠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생성하는 멀티모달 AI 서비스로 설계됐다.

G03-8236672469

회사는 시각적 요소와 문맥을 분석해 사운드 에셋을 자동 생성하며, 생성 오디오를 멀티트랙 형태로 제공해 특정 소리의 볼륨 조절이나 요소 교체 등 사후 편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베리에이션(Variation)’ 기능도 도입했다. 회사는 업로드한 샘플의 질감과 미세한 뉘앙스를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버전의 사운드를 생성해 프로토타이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르코 사운드는 별도 설치 없이 이메일 인증으로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바르코 3D와 결합된 ‘VARCO 게임 패키지’ 요금제로 운영된다.

요금제는 월 2만2000원에 1만 크레딧을 제공하는 플러스 플랜과 월 11만원에 5만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랜으로 구성됐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사운드 생성과 편집이 가능한 2000 크레딧이 무료로 지급된다.

NC AI는 인터스피치 2025에서 몬스터 사운드 생성 및 변환 AI 기술을 공개했으며, 이번 베타가 해당 기술을 상용화 수준으로 구현한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베타 기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품질을 고도화하고 상반기 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유니티·언리얼 엔진용 플러그인과 VST3·AAX 등 DAW에서 구동되는 플러그인도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NC AI 이연수 대표는 “바르코 사운드는 상상 속의 소리를 즉시 제작 가능한 자산으로 바꾸는 기술”이라며 “바르코 서비스를 글로벌 콘텐츠 제작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