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벤츠, 부분변경 S클래스 공개…플래그십 경쟁력 재정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6-01-30 13:18 KRX7 R0
#메르세데스 벤츠 #부분 변경 #S 클래스 #월드 프리미어 #자동차 특허

구성부품 2700개 재설계…상품 경쟁력 강화
디지털·럭셔리 고도화…국내 2026년 출시

NSP통신-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정측면(위)과 내부(가운데), 후측면(아래) (사진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정측면(위)과 내부(가운데), 후측면(아래) (사진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가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세단 시장 주도권 강화에 나섰다. 디지털 기술과 상품성 개선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해 고급차 시장 내 경쟁 구도를 다시 한 번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1월 29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현행 세대 가운데 가장 큰 폭의 부분변경으로, 차량 구성 요소의 50% 이상에 해당하는 약 2700개 부품이 새로 개발되거나 재설계됐다.

벤츠 측은 이번 개편을 통해 S클래스의 핵심 가치인 럭셔리, 첨단 디지털 기술, 브랜드 헤리티지를 동시에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용자 경험(UX) 고도화와 디지털 인터페이스 개선을 중심으로 미래 지향적 플래그십 이미지를 부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G03-8236672469

더 뉴 S클래스는 국내 시장에는 2026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수입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BMW 7시리즈, 아우디 A8 등과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 자동차 특허 출원 140주년도 함께 기념됐다. 1886년 1월 29일 칼 벤츠가 모터바겐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며 자동차 산업의 출발점을 마련한 날을 기념하는 의미다. 같은 해 고틀립 다임러가 모터쿠체를 개발하면서 현대 자동차 산업의 기틀이 형성됐다.

벤츠는 이를 기념해 ‘더 뉴 S클래스 글로벌 로드 투어’도 진행한다. 차량은 슈투트가르트에서 출발해 6개 대륙, 약 140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총 5만km 이상의 주행 여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투어는 오는 10월 다시 슈투트가르트에서 마무리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S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이 브랜드 기술력과 상징성을 동시에 부각시키는 전략적 제품으로 평가하고 있다. 전동화 전환과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벤츠가 프리미엄 세단 시장 내 주도권을 재확인하려는 신호로 해석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