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주군,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2-06 17:21 KRX7 R1
#성주군 #이병환군수 #행복병원 #보건소 #의료서비스

의료 소외계층 위한 이동진료 시작

NSP통신-성주군은 지난 5일 월항면 복지회관에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를 돕고 지역 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했다. (사진 = 성주군)
fullscreen
성주군은 지난 5일 월항면 복지회관에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를 돕고 지역 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했다. (사진 = 성주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성주군은 지난 5일 월항면 복지회관에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를 돕고 지역 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김천의료원의 숙련된 진료팀이 보건의료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촘촘한 보건의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진행을 위해 이동검진 차량에 구비된 최신 의료 장비를 활용해 기초 검진부터 전문 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상 이상 증상이 있는 유소견자를 우선적으로 검진해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돕는 등 주민들에게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통해 주민들이 있는 곳 가까이에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소중한 건강을 지키고 보건 의료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