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청소년재단 꿈누리오케스트라, 단원 유대 강화활동 성료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6-02-09 10:16 KRX7 R4
#의왕시 #청소년재단 #꿈누리오케스트라 #단원유대활동 #청소년오케스트라

협력과 신뢰로 하나 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NSP통신-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포일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꿈누리오케스트라 단원 간의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관계 형성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fullscreen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포일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꿈누리오케스트라 단원 간의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관계 형성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7일 포일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꿈누리오케스트라 단원 간의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관계 형성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올해 새롭게 구성된 단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청소년 단원 40여 명과 지도자 5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단원들은 팀미션과 협동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의견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며 공동의 목표를 향해 협력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G03-8236672469

이날 활동을 통해 단원들은 오케스트라 활동의 핵심 가치인 ‘조화와 협력’을 몸소 배우는 한편 음악 활동 외의 활동을 통해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동료들과 교류하며 친밀감을 쌓는 등의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이희원(경기예고 2) 단원은 “처음에는 다들 어색했지만 함께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협력하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앞으로의 오케스트라 활동이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곽예찬 꿈누리오케스트라 담당 청소년지도사는 “오케스트라는 단원 간 신뢰와 유대감이 무엇보다 중요한 활동인 만큼 앞으로도 단원들이 음악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창단된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약 4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 연습 및 공연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향상과 지역사회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