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 자녀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로 가족 친화 경영 실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6-02-09 18:33 KRX7 R1
#포스코(005490) #포항제철소 #사회적공헌활동 #직원자녀지원 #가족친화경영

포스코 포항제철소, 초등 입학 자녀 둔 직원에 맞춤형 선물...책가방·가구 등 80여 종 중 선택

NSP통신-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직원 자녀를 위한 맞춤형 선물 지원에 나서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한층 강화했다. (사진 = 포스코 포항제철소)
fullscreen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직원 자녀를 위한 맞춤형 선물 지원에 나서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한층 강화했다. (사진 = 포스코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005490) 포항제철소(소장 박남식)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직원 자녀를 위한 맞춤형 선물 지원에 나서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선물 전달은 직원 가족의 뜻깊은 순간을 회사가 함께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포스코는 2022년부터 양육 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초등학교에 입학을 앞둔 자녀가 있는 직원들에게 축하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회사 차원에서 선물을 전달하자는 구성원들의 제안을 반영해 마련된 제도다.

지난달 27일까지 포스코는 포항·광양제철소를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입학 선물 신청을 받았으며 7일까지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올해 축하 선물은 직원들의 입학 선물 상품군 선호를 반영해 유명 브랜드 책가방 세트를 비롯해 학습용 가구, 자전거, 보드게임 등 80여 개 품목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G03-8236672469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포스코 포항제철소 에너지부 백인경 과장은 “아이에게는 첫 학교생활을 앞둔 설렘을, 부모에게는 든든함을 느끼게 해준 선물이었다”며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 회사 최고!'라는 말도 듣고 가족 모두가 함께 기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스코는 신혼여행 축하금 지급, 국내 기업 최초 육아기 재택근무제 도입, 난임 치료 지원, 최대 2년까지 가능한 육아휴직 등 다양한 가족 친화적 제도를 지속 확대해 왔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하고 가족 중심의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