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제24대 총학생회는 지난 6일 참좋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을 위한 ‘맛있는 행복 나눔’ 봉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총학생회의 연중 캠페인으로 지역 아동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대학의 교육이념과 건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킨 쿠폰 전달식, 아이들을 위한 환경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외 9곳의 지역아동센터에도 치킨 쿠폰을 전달해 나눔의 의미를 확산시켰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은 “오늘의 ‘맛있는 행복 나눔’ 행사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라며 “그동안 김장 나눔과 사랑의 쌀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총학생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 함께라서 더 맛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좋은 지역아동센터 권기매 센터장은 수십 년간 아동센터 운영을 하며 보람찼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총장님이 직접 방문해 주신 건 처음”이라며 “이 인연을 계기로 앞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와 좋은 협력관계가 지속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과 총학생회의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 이후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총동창회 신여정 사무국장이 직접 환경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아동들에게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나눔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적 가치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총학생회는 이번 나눔 활동과 환경교육을 통해 실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대학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봉사정신과 환경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나눔과 배려,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