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나주시, 설 명절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6-02-12 12:21 KRX7 R1
#나주시 #나주 명절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병문안 3대 원칙 #나주시보건소 #나주종합병원

의료기관 점검 및 전통시장 홍보 등 감염 예방활동 강화
명절 연휴 방문 증가 대비 병문안 관리 체계 집중 점검

NSP통신-나주시보건소가 지난 10일 영산포풍물시장에서 올바른 병문안 문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나주시)
나주시보건소가 지난 10일 영산포풍물시장에서 올바른 병문안 문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병문안 증가에 따른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의료기관 점검과 시민 대상 홍보를 병행하며 안전한 병문안 문화 확산에 나섰다.

나주시보건소는 명절 연휴 기간 환자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병원급 의료기관 2개소에 대한 병문안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전통시장에서 올바른 병문안 문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일 영산포풍물시장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병문안 3대 원칙’인 확인하기, 자제하기, 지켜주기를 중심으로 병문안 수칙을 집중 안내했다.

G03-8236672469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방문을 자제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면회하며 손 위생과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할 것을 홍보했다.

또 같은 날 나주종합병원과 나주효사랑요양병원을 방문해 병문안 관리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병문안 별도 공간 운영 여부,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 비치 현황, 문병객 방문 기록 관리 상태 등으로 환자 안전과 감염 예방을 위한 관리 체계를 중점 확인했다.

나주시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에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병문안 관리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강용곤 보건소장은 “명절 연휴에는 의료기관 내 감염병 발생 위험이 커질 수 있는 만큼 병문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께서도 병문안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