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산업단지공단, 설연휴 대비 산업단지 안전점검 총력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2-13 16:28 KRX7 R1
#한국산업단지공단 #설명절 #안전점검 #G밸리 #다중이용시설

전국 68개 관할 산업단지 대상 집중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한국산업단지공단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산업단지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 방지를 위해 전국 68개 관할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산업단지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 방지를 위해 전국 68개 관할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산업단지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 방지를 위해 전국 68개 관할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명절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현장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확인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지난 12일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를 직접 방문하여 근로자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진두지휘했다.

이날 점검에서 이 이사장은 G밸리 근로자 임대 오피스텔로 활용 중인 서울디지털드림타운을 찾아 명절 연휴 정전 사고 등에 대비한 전기실 상태와 화재감지장치 작동 여부 등 안전 시설물 전반을 집중 점검했다.

G03-8236672469

이어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서울디지털운동장을 방문해 비상연락체계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객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한 환경개선 사항을 확인했다.

이번 점검 대상지는 G밸리 근로자들이 평소 활발하게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선정됐으며 시설물 전반에 대한 선제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안전점검으로 산업단지 현장의 개선 요소를 적극 발굴하여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안전관리 활동으로 위험 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고 산업단지 전반에 선진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