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재 기업·소상공인 예대율 완화…“21조원 증가 예상”
(DIP통신) 김정태 기자 = 야후코리아(총괄사장 김제임스우)는 블로그 검색 서비스를 개편했다.
야후는 블로그명 검색을 통해 방문하고 싶은 블로그명/닉네임/URL 등의 바로가기를 제공한다. 바로가기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블로그 내 전체 글 수와 원본 글 수를 비롯해 해당 블로그를 참조한(In-link) 다른 블로그의 수, 최근 게시글 등 해당 블로그에 관한 종합 정보도 보여준다.
특히 야후는 웹맵 기술을 통해 블로그 랭킹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는 검색을 통해 해당 블로그의 랭킹까지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인기 블로거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순위는 황금빛 랭킹 배지에 보여지며 랭킹 배지 소스를 복사해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랭킹은 한 달 단위로 업데이트 되며 향후 주간/일간 단위로 주기를 단축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블로그 검색은 기존 웹 상에서 떠도는 중복문서를 표시, 원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장려하는데도 중점을 뒀다.
야후 블로그 검색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아 원본글이 누락돼도 사용자가 ‘원본글 등록 요청’을 하거나 본인 의사에 따라 ‘블로그 검색 추가/삭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