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IBK기업은행,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 가입…양성평등 강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3-17 15:32 KRD7
#기업은행(024110) #양성평등 #여성역량강화원칙 #UN #ESG
NSP통신-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발언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발언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IBK기업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에 가입했다.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WEPs)은 직장 및 지역사회 내에서 여성 인권을 증진시키고 여성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에 공동으로 발족한 이니셔티브다.

기업은행은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해 여성역량강화 7대 원칙을 준용하고 해외 모범사례를 참고해 양성평등 우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여성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여성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실제로 윤 행장은 취임 이후 공정과 포용의 인사원칙 하에 유리천장 등 불합리한 관행을 시정해 왔다. 그 결과 현재 기업은행의 여성 관리자 비중은 국내 상장기업(15%)과 은행권 평균(20%)보다 높은 32%로 향상돼 OECD 평균(33.2%) 수준에 이르렀다.

윤종원 행장은 “성별 다양성은 어느 일방을 편들거나 특혜를 주자는 것이 아닌 공정성의 문제”이며 “성별 다양성이 평등의 가치를 넘어 모두가 함께 지속 발전하는 동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업은행은 지난해부터 적극적인 ESG경영을 추진한 결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평가등급이 B+에서 A로 상향됐으며 올해는 해외 ESG평가기관의 평가에도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