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명 성남시장, “잘 사는 사회 노동자 보호 노동권 강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2-09 01:42 KRD7
#이재명 #성남시장 #잘 사회 노동자 보호 #노동권 강화 #한국노총전국의장협

한국노총 전국의장협 정기총회 등서 ‘뉴딜정책 필요성’ 강조

NSP통신-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8일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8일"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드는 유일한 길은 노동자들을 보호하고 노동권이 강화되는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성남시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8일"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드는 유일한 길은 노동자들을 보호하고 노동권이 강화되는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과 전왕표 한국노총 전국지역부 의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한국노총 전국지역지부 의장협의회 2017년 정기총회 및 간담회에 참석한 자리에서"제 자신이 노동자 출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중학교에 안가고 공장생활을 했던, 그야말로 흙수저, 무수저의 삶을 살았던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G03-8236672469

그는 이어 “경기침체를 빠져나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지난 1930년대 대공황 당시 미국에서 루즈벨트 대통령이 했던 정책들이 실제로 모범답안”이라며 ‘뉴딜정책’이 필요하다는 점을 밝혔다.

NSP통신-이재명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과 전왕표 한국노총 전국지역부 의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한국노총 전국지역지부 의장협의회 2017년 정기총회 및 간담회에 참석했다. (성남시 제공)
이재명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과 전왕표 한국노총 전국지역부 의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한국노총 전국지역지부 의장협의회 2017년 정기총회 및 간담회에 참석했다. (성남시 제공)

이 시장은 “기업들의 독점을 해소하고, 공정한 기업경쟁시스템을 만드는 것, 노동자들의 몫을 늘려서 노동자들 가정을 중산층으로 만드는 것, 노동탄압에서 노동지원정책으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자들의 횡포를 억제하고 다수의 약자를 보호하는 정책으로 같이 잘사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