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개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딘 퀴즈 온 더 블럭’ 영상을 공개했다.
약 40분 분량의 영상은 두 MC(코미디언 겸 유튜버 김해준, ‘위키미키’의 최유정)가 오딘에 특별한 애정을 가진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보자 사연에 이어 오딘의 핵심 개발자들이 직접 영상에 출연해 오딘의 향후 개발 로드맵을 전달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이한순 PD는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공성전에 대해 “현재도 열심히 개발 중이며, 공성전만의 특별 스킬은 물론 동일 그룹군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월드 공성전 형태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추가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범 AD는 기존 4개 클래스의 매력을 모두 합친 신규 캐릭터 여전사와 함께, 아스가르드 배경의 6챕터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출연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나 역시 오딘을 열심히 플레이하는 이용자 중 한 명”이라며 “진심으로 이용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진심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작 MMORPG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