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도내 유일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0-18 17:55 KRD7
#진안군 #의료급여 #농어촌 #장기입원 #신규의료급여
NSP통신-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보건복지부 2017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전북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농어촌지역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군은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와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장기입원자 및 의료급여 과다이용자 관리에 힘쓰는 한편, 신규의료급여 대상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약 제대로 알고 먹기’건강교육을 실시하는 등 특화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부당이득금 징수실적, 의료급여제도 홍보 등 의료급여사업 전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시상식은 다음 달 2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의료급여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있을 예정이다.

진안군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받게 됐으며, 담당자에게는 부상으로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이번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 의료급여 대상자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를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