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영숙 장수군수 후보, ‘꿈과 행복을 주는 교육·복지’ 공약 발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5-18 07:48 KRD7
#이영숙 후보 #장수군 #교육공약 #복지공약 #공약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이영숙 무소속 장수군수 예비후보가 군민의 의견을 수렴해 공약한 부자농촌 건설, 문화관광·생활체육 활성화에 이어 ‘꿈과 행복을 주는 교육과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는 세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시한 교육·복지 공약은 노년이 행복한 노인정책, 사회적 약자에 당당한 사회생활 지원,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 시대에 맞는 여성지원 정책실현 등을 담았다.

어르신들의 당당한 노후생활 보장과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사회적 약자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자라나는 꿈나무에게 희망을 심는 교육의 실현을 목표로 설계했다.

G03-8236672469

이영숙 예비후보는 “장애인종합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과 역할을 정립하고 사회적 약자인 저소득층, 다문화 가족에 대한 민간복지 전달체제를 강화해 공공의 선을 이룩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교시설을 개선하고 애향진흥재단의 지원영역 확대, 청소년 문화예술 체육활동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여성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여성문화센터 기능을 강화하고 돌봄 복지체제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경노당 공동급식 지원확대, 목욕탕 증축으로 상시 운영, 학생 승마·수영·골프 무료교육, 교복비 지원, 해외 역사문화탐방 지원, 워킹맘과 농업인 여성 돌봄사업 확대 등을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