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문화관광해설사 소양·직무역량강화 교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6-01 14:23 KRD7
#장수군 #해설사 #전라도 방문의 해 #통역안내원 #숲해설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관광해설사의 관광안내 서비스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난달 31일 문화관광해설사 소양 및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18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수준 높은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는 문화관광해설사 및 외국어 통역안내원, 숲해설사, 자연환경해설사 등 13명이 참여했다.

이날 오전에는 ‘행복한 자기인식’을 주제로 전문강사의 해설사 기본소양교육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관내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야문화유산 현장을 답사함으로써 장수군의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군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친절 등 관광마인드를 고취하기 위해 올해 총 2차례에 걸쳐 전문가 초청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류지봉 문화체육관광사업소장은 “문화관광해설사는 단순히 해설과 안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장수군 관광의 첫인상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수군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