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대한상의-국민권익위,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04-17 13:52 KRD7
#대한상의 #국민권익위 #손경식 #김영란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NSP통신-김영란 국민권위 위원장과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이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김영란 국민권위 위원장과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이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영란)는 17일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윤리경영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기업 윤리경영 교육·홍보, 윤리경영 저해요인 발굴·개선, 국민신문고 활용 소통 활성화 등 사업전반에 대해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특히 서울·수도권 대기업 중심에서 벗어나 지방 중소기업들에게 윤리경영의 의미를 심어주기 위해 상·하반기 1회씩 지방에서 교육을 열 예정이며, 하반기 중 정책간담회를 통해 정부의 윤리경영 정책을 알릴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국민신문고를 활용해 기업들의 윤리경영 관련 의견을 수시로 수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은 “우리 기업들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투명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윤리경영에 더욱 힘을 쏟고 사회적 책임 완수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우리 기업들이 사회와 공존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윤리경영 활성화의 뿌리가 마련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이 기업 윤리경영 활성화에 대해 말하고 있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이 기업 윤리경영 활성화에 대해 말하고 있다.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도 “대한상의와 국민권익위원회의 업무 협약은 서로가 가진 역량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우리나라에 윤리경영 문화가 확산, 정착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대한상공회의소 국민권위 위원회 관계자들이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서 체결후 이를 박수로 환영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국민권위 위원회 관계자들이 기업 윤리경영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서 체결후 이를 박수로 환영하고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