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 한별고, 대입·학과체험·특강···진로 탐색 ‘대환영’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7-11 19:30 KRD7 R0
#완주 #한별고등학교

여군 등 17개 직업인·16개 대학 등 초청 ‘2014 한별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NSP통신- (한별고등학교)
fullscreen
(한별고등학교)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완주 한별고가 다양한 직업인, 대학 학생부 종합전형 담당자, 진로 전문강사 등을 초청해 대규모 진로진학 박람회를 가져 관심을 끌었다.

11일 오후 완주 한별고등학교(교장 정인섭)는 강당, 시청각실, 교실 등 교내 곳곳에서 특색있는 진로진학 박람회를 가졌다.

이날 박람회는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 단국대 등 입학관리처, 학과 체험, 진로 특강 등 다채롭게 열렸다.

G03-8236672469

한별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대학 입시에 대한 추상적인 설계를 넘어 구체적인 진로 결정과 진학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NSP통신- (한별고등학교)
fullscreen
(한별고등학교)

단순 이벤트성 진로 행사가 아닌 체계적인 진로 탐색과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대학 입학처, 관련 학과 교수, 다양한 직업군 종사자들을 초청했다.

먼저 학생들에게 직업을 안내해 주는 직업인의 경우 여군, 호텔리어, 간호사, 경찰 등 17명이 각 교실에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은 관심 직업군별로 흩어져 강사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또 단국대, 조선대 등 16개 대학 입학관리처와 입학사정관팀이 참석해 학생과 학부모를 상대로 입시 전형을 설명하는 한편 개별 상담도 진행했다.

한별고등학교는 이외에 비전대학 언어치료과 등 6개 학과 교수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곧 수능을 앞둔 3학년만을 위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준비됐다.

NSP통신- (한별고등학교)
fullscreen
(한별고등학교)

김재찬 대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는 예비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년 대입 전형 및 수시 지원방안에 대한 특강을 펼친 것”이라고 말했다.

정인섭 교장은 “직업인과의 만남, 진로진학전문가 특강, 직업체험, 관심 대학 입시정보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별고등학교는 지난 1965년 삼례여고로 개교후 2001년 한별고등학교로 교명 변경과 함께 농산어촌 우수교 지정, 기숙형 고교 지정 등 꾸준히 성장과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13년 9월 제18대 정인섭 교장 부임으로 ‘공동체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인간’이라는 교육목표아래 올해 제47회 총 1만1557명이 졸업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