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안군, 4월 이달의 수산물 '주꾸미·꽃게' 선정

NSP통신, 유혜림 기자, 2016-03-24 15:03 KRD7
#부안군 #부안 #주꾸미 #꽃게 #이달의 수산물
NSP통신- (부안군)
(부안군)

(전북=NSP통신) 유혜림 기자 = 전북 부안군이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주꾸미와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인 꽃게를 4월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주꾸미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고혈압이나 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주꾸미에 많은 타우린은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을 하고 철분과 인 성분이 빈혈을 개선해준다. 주꾸미의 먹물은 항암효과가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

G03-8236672469

꽃게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므로 성장기 어린이나 회복기 환자에게 좋다.

특히 라이신의 함량이 풍부해 곡류를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영양적인 보충가치가 높다.

4월 이달의 수산물은 부안수협몰(인터넷)과 부안상설시장, 곰소수산물판매센터, 격포항수산물센터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신선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부안군은 지역특산물 및 제철 수산물의 판로 확대를 통한 어민들의 소득 향상 등을 위해 올해부터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NSP통신- (부안군)
(부안군)

NSP통신/NSP TV 유혜림 기자, miroakst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