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일동후디스는 항산화성분이 가득한 카카오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카카오닙스’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닙은 카카오나무에서 열리는 열매 안의 씨앗인 카카오빈(초콜릿의 원료)을 발효, 건조, 로스팅한 후에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하게 부순 것으로 최소한의 공정을 거친 카카오열매다.
잉카문명의 발상지인 페루 마추픽추에서 생산된 카카오닙스는 풍미가 진하고 단순한 단맛이 아닌 쌉싸래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푸드로 알려진 카카오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돼 있다. 폴리페놀은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는 항산화 성분, 카티킨 등이 함유하고 있다.
일동후디스가 판매하는 카카오닙스는 합성착향료, 착색료, 설탕이 전혀 없고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도 0㎎이다. 1일 1~2회 1~2 티스푼으로 바로 씹어먹거나 샐러드·샌드위치·쿠키·요거트 등 다양한 식품과 함께 섭취할 수도 있다.
일동후디스는 카카오닙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 오전 9시20분부터, 21일 오후 6시20분부터 2번에 걸쳐 롯데홈쇼핑을 통해 런칭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카카오닙스(270g) 4+1개를 기본 구성으로 휴대용 용기 2개를 추가로 증정하며 시중 판매가보다 약 44% 저렴한 10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일동후디스 온라인 쇼핑몰 후디스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카카오닙스(270g) 1개 소비자 가격은 3만9000원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