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CJ제일제당 ‘맑음’·SPC삼립 ‘비’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사업가 겸 라디오DJ로 활동 중인 함성일이 최근 대전의 한 갤러리 카페에서 류수환 그리심출판사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한 강연회에 초대돼 이 지역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지금 선 자리에서 충실해야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함성일은 이번 강연에서 사업가로 인생전환 하기 전 직장인으로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회사생활을 했는지, 직장생활 6년 만에 전라도 지역 최연소 금융사 임원으로 승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했다.
그는 “현 직장에서 이룰 수 있는 미래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꿈 꾸고, 현재 자리에서 한 눈 팔지 않고 역할에 충실한다면 목표를 이루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성취감과 더불어 행복지수 또한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함성일은 이날 특강을 통해 청, 장년층의 직장인들이 꿈을 향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도 노하우를 전해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한편 투자전문가로도 알려진 함성일은 현재 사업체 운영은 물론 청소년 대상의 멘코링 코칭을 진행하며 현재 광주극동방송(FM 93.1mhz) DJ로 활동 중이다. 또한 전문강사 매니지먼트업체인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방송과 다양한 현장에서 재테크 관련 강연을 활발히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