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김수현이 부른 ‘해품달’ OST 곡 ‘그대 한 사람’의 음원이 공개돼 관심을 받고 있다.
MBC 국민 사극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에서 ‘훤이 앓이’ 열풍을 몰고 있는 임금 훤 역의 김수현의 애절한 발라드 ‘그대 한 사람’은 13일 0시 ‘해품달’ OST Part.6 타이틀 곡으로 각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공개했다.
왕이 아닌 한 남자로서 한 여자를 향한 애달픈 사랑의 독백 ‘그대 한 사람’은 김수현이 주인공 이 훤의 마음으로 연우를 향한 순수하고 간절한 사랑을 노래라고 있다.
특히 첫사랑에 순정을 바치는 왕세자의 사랑에서 사랑의 완성을 위해 목숨을 거는 왕의 숙명적인 사랑으로 승화되는 ‘해품달’의 아름다운 로맨스를 완성 시킨 곡이라는 평가다.
김수현이 꼭 부르고 싶어 했다는 ‘그대 한 사람’은 한류스타 김현중의 ‘LUCKY GUY(럭키가이)’를 프로듀싱한 작곡가 김창락이 3년간 김수현의 보컬지도를 하며, ‘해품달’을 열혈시청자로 그를 가까이 지켜보면서 모티브를 얻어 작사, 작곡해 만든 곡으로 전해졌다.
이미 드림하이 OST ‘DREAMING(드리밍)’을 통해 가창력을 인정받은 김수현은 이 곡을 통해 화려한 스트링 선율에 더해진 깊이 있는 그만의 중저음으로 한 구절 한 구절 애절한 가사에 힘을 실은 한층 더 성숙한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끌어올려내고 있다.
제작사 팬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너무나 큰 사랑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보답하는 마음으로 마지막 OST ‘그대 한 사람’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날 곡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훤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 명장면들을 담아내 눈길을 끈다.
한편 ‘해품달’은 마지막 2회 방송분을 남겨두고 주인공들의 애틋한 사랑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시청률 40%를 돌파하며, 국민드라마로 등극했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19회에서는 외척 윤씨 일파와 양명의 반란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