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퍼플레이, 안무표절 논란 “미 측과 의사소통 활발하지 못해 혼란 송구스럽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3-02-19 11:11 KRD7
#퍼플레이 #안무표절논란 #퍼플아이이앤티 #아이엠미
NSP통신- (제공=퍼플아이이앤티)
(제공=퍼플아이이앤티)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신예 걸그룹 퍼플레이의 소속사 퍼플아이이앤티측은 퍼플레이의 데뷔곡 안무 일부가 미국 유명 댄스크루 ‘아이엠미(I.Am.Me)’의 춤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19일 “미국 쪽에서 퍼플레이의 안무 영상 표절 의혹이 제기돼 우리도 놀랐다. 티저 영상에서 공개된 안무 부분은 미국 유명 댄스크루 ‘아이엠미’의 것을 차용한 것이 맞다”며 “이미 이런 논란이 일기 전에 아이엠미측과 협의가 이뤄졌고, 뮤직비디오 공개 전 해당 안무에 대한 승인을 받은 상태다”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소속사는 “일명 코브라 춤으로 이름 붙인 이 춤은 워낙 댄서들 사이에서는 고난위도 춤으로 유명하다. 춤이라면 국내 어느 걸그룹에도 뒤지지 않는 퍼플레이도 이 춤을 무난히 소화해 낼 수 있다는 측면과 아이엠미에 대한 존경의 뜻이 담겨 있었다”며 “미국 쪽과의 의사소통이 활발하지 못해 혼란을 야기하게 돼 아이엠미 팬들에게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G03-8236672469

지난 7일 데뷔곡 ‘사랑하고 기억하고’(작사,작곡 불꽃남자(김진용))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한 4인조 걸그룹 퍼플레이는 데뷔 이전부터 파워풀한 안무로 화제가 됐다.

뮤직비디오 공개 이전 티저 영상은 세계적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서 공개 3일만에 1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해외에서 더욱 관심을 모았다.

소속사에 따르면, 논란이 된 댄스크루 아이엠미는 미국 MTV의 댄스경연프로그램인 ‘아메리카 베스트 댄스 크루(ABDC)’ 시즌 6의 우승을 비롯해 수많은 시상식과 음악 프로그램 등에서 댄서로 출연했다.

뿐만 아니라 리한나, 크리스 브라운, 엘엠파오 등 미국의 대표 인기 뮤지션들의 댄서로도 활약하며 명성이 높다.

한편, 퍼플레이는 ‘사랑하고 기억하고’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