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싸이 ‘젠틀맨’, 11일 자정 지구촌 동시 공개…또 하나의 토종 글로벌송 탄생 ‘관심집중’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3-04-11 21:08 KRD7
#싸이 #젠틀맨 #PSY
NSP통신- (싸이 트위터)
(싸이 트위터)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싸이의 새 싱글 ‘젠틀맨’이 드디어 그 실체를 드러낸다.

1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늘 밤 자정(12일 0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119개 국가에서 신곡 ‘젠틀맨’을 동시 공개한다.

유쾌한 후렴구의 클라이맥스가 특징으로 전해진 ‘젠틀맨’은 ‘강남스타일’ 이후 9개월만에 발표되는 곡으로 싸이가 작사, 싸이와 유건형이 공동작곡, 유건형이 편곡에 참여했다.

G03-8236672469

특히 이 곡은 싸이의 재치 있는 라임 구사와 언어유희적 가사로 언어를 모르더라도 듣게되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멜로디를 따로 흥얼대며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됐다.

뮤직비디오는 매 장면마다 웃음 코드를 장전해 유쾌, 통쾌함을 배가한 작품으로 탄생시켜 전작인 ‘강남스타일’의 맥을 잇게 했다.

또한 싸이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젠틀맨’을 통해 선보일 새로운 안무의 플래시 티저 배너를 ‘Gentleman D-1’이라는 제목으로 공개하며, 지구촌 사람들을 장소불문 뛰게 만들었던 일명 ‘말춤’ 이상의 댄스퍼포먼스를 기대케 했다.

공개된 배너에는 ‘PSY GENTLEMAN’이라고 적힌 파란색 팬츠를 입은 마네킹이 엉덩이를 좌우로 실룩대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배너 속 등장 안무와 관련 소속사 관계자는 “메인 춤은 아니지만 ‘젠틀맨’ 안무 동작 중 하나”라고 전해 완성된 안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싸이는 오는 13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 ‘해프닝’을 통해 ‘젠틀맨’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콘서트 실황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NSP통신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