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알앤비 가수 유리, 기업 시상식 초청가수로 참석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12-05 14:38 KRD7
#유리 #알앤비가수 #YURI
NSP통신-▲싱어송라이터 겸 알앤비 가수 유리(YURI)
▲싱어송라이터 겸 알앤비 가수 유리(YURI)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알앤비 가수 유리(YURI)가 이달 중순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개최되는 한 중견기업 송년회를 겸한 시상식에 초청가수로 초대됐다고 유리 측은 5일 밝혔다.

‘한국의 비욘세’로 불리고 있는 유리는 이날 행사에서 어반 R&B 댄스 자작곡 ‘HIPBUM (엉덩이가 화났어)’, 경기민요 ‘아리랑’을 새롭게 재해석해낸 곡 ‘아리랑 꽃’ 등 자신의 대표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리랑 꽃’은 유리가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선조들과 국군장병의 지난 아픔과 고통을 기억하고 한반도의 평화가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헌정곡으로 알려져 있다.

G03-8236672469

싱어송라이터이이기도 한 유리는 지난 2001년 1집 앨범 ‘Just Like R&B’로 데뷔해 스무장이 넘는 정규와 비정규 앨범을 발표했으며, 스무 곡이 넘는 OST 등에 참여해 음악성과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MC 스나이퍼의 ‘BK LOVE’ ‘봄이여 오라’ 외에 배치기와 Mrs., 마이티 마우스 등 힙합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곡 피처링을 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8월 발표한 새 싱글 ‘YURI’로 활동 중인 유리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기업 및 기관, 단체 등의 행사에서 강연과 함께 하는 유리 콘서트인 ‘행복 비빔밥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부모가정 등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