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온라인쇼핑 늘어도 티메프는 ‘제자리걸음’…택배계의 ‘사회적 외침’과 패스트푸드의 약진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숙명여대 점역봉사단에 점자도서 제작용 교재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했다.
지난 2010년 숙명여대 점역봉사단에 처음 데이터를 지원한 이후 올해로 두번째 데이터 무료 지원이다.
이번에 제공한 교재 데이터는 초등부터 고등까지 총 13종으로 전학년에 걸쳐 학생들이 학습 자료 이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학년별로 초등은 ‘셀파 해법국어’, ‘셀파 해법수학’, 중등은 ‘스쿨플러스 영어 교과서 구문독해’, ‘스쿨플러스 영어 교과서 문법’, 고등은 ‘셀파 해법수학 시리즈’ 등이 있다.
천재교육의 데이터 지원으로 한 권을 완성하기까지 수개월이 걸리는 점자도서 제작 기간을 단축시켜, 시각장애 학생들이 보다 빨리 신간교재로 학습하게 될 예정이다.
천재교육 최용준 회장은 “자사가 보유한 자료로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권 확대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 학생들이 비장애인과 똑같은 수준의 정보접근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학습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