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에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탑재했다.
‘하나머니GO’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몰고 온 휴대폰 용 게임인 포켓몬GO와 같이 스마트폰의 위치 검색기능에 기반한 증강현실을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관계사 영업점이나 쿠폰 제휴사 매장 근처에서 ‘하나머니GO’를 실행 시 회원의 휴대폰 화면에 다양한 쿠폰 아이콘이 자동으로 나타나고 이를 터치하면 하나머니나 제휴 쿠폰이 자동 발급되는 증강현실 서비스다.
이로써 하나멤버스 회원들은 하나멤버스 앱의 메인화면 메뉴 머니즐기기에 탑재된 ‘하나머니GO’ 기능을 통해 일상 속에서 하나멤버스의 풍성한 혜택들을 게임처럼 재미있고 즉각적으로 누릴 수 있다.
하나금융은 ‘하나머니GO’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매일 5만 명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한준성 하나금융그룹 미래혁신총괄 부사장은 “대화하면서 송금과 더치페이까지 쉽게 할 수 있는 하나톡(Talk)에 이어 이번 ‘하나머니GO’ 증강현실 서비스까지 탑재된 하나멤버스는 모든 면에서 금융권의 혁신사례를 새롭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하나멤버스 회원들의 보다 큰 재미와 혜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