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빅픽처인터렉티브, 스마일게이트로부터 WCG 인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05 16:39 KRD7
#빅픽처인터렉티브 #스마일게이트 #WCG인수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 이하 빅픽처)가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인 WCG를 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부터 인수했다.

빅픽처는 스마일게이트가 보유하고 있었던 WCG의 지분을 모두 인수해 WCG브랜드 및 WCG의 경영권을 100% 확보하게 됐다. 또 WCG를 새로운 e스포츠 브랜드로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빅픽처와 후원 계약을 맺고 후원사로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2015년 설립된 빅픽처는 종합 e스포츠 전문 회사로서 온라인 e스포츠 플랫폼 서비스, e스포츠 데이터, e스포츠 교육, 미디어 콘텐츠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빅픽처는 이번 WCG 인수를 통해 자사의 온라인 e스포츠 플랫폼(LVUP.GG) 및 e스포츠 데이터 서비스(DAK.GG), 온·오프라인 문화 콘텐츠 제작 역량(엠스톰)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WCG는 지난 2000년 출범해 ‘게임, 그 이상: BEYOND THE GAME’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e스포츠 게이머들의 축제로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빅픽처 송광준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대한민국이 주도해 명성을 이어온 WCG가 전 세계 모든 게이머들과 게임사, 관계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성준호 대표는 “앞으로 WCG가 더욱 진화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성장해 전 세계 최고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는 공식 후원사로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빅픽처는 조만간 WCG의 새로운 운영방식과 방향성에 대해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