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농심 ‘맑음’·교촌에프앤비 ‘구름 조금’
(서울=NSP통신 박천숙 기자) = JP모건체이스의 향후 순이익 컨센서스 전망치는 올해 219억달러, 내년에는 236억6000만달러로 전년대비 각각 0.6%, 8.0% 증가(블룸버그 컨센서스 기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산관리부문 수익이 증가하고 비용 절감 노력도 확대되면서 안정적 수익이 기대되고 있는 것.
2014년말 바젤 III 기준 BIS 보통주자본비율은 10.2%로 높다. 양호한 수익성과 자본력을 바탕으로 컨센서스 배당수익률은 3%대로 추산된다.
한정태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현재 JP모건체이스의 주가는 2015년 전망치 기준 PBR 1.0배, PER 10.1배에 거래 중이다”며 “평균 자기자본이익률이 9.3%인 글로벌 대형 금융주가 현재 PBR 1배에 거래되고 있어 JP모건체이스의 ROE 컨센서스 10%를 감안하면 고평가는 아니다”고 분석했다.
이에 그는 “향후 미국 및 글로벌 경기 회복되면서 시장금리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수익성 개선이 예상돼 주가도 안정적인 상승세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icheonsuk@nspna.com, 박천숙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