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가 24일 대한상의회관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에서 기업선언문을 공개하고 새로운 기업가정신 실천명제 5가지를 제시했다.
이날 발표한 기업선언문에는 대한민국이 국민의 노력과 창의, 기업의 도전과 혁신으로 세계 10대 강국의 기적을 이루 엇으나 디지털전환과 기후변화, 인구절벽, 사회구성원의 행복추구 등 새로운 위기와 과제에 직면했다고 적시했다.
이에 기업은 성장을 통해 일자리와 이윤을 창출하는 과거의 역할을 넘어 고객, 조직구성원, 주주, 협력회사와 지역사회 등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가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새로운 기업가정신 실천 명제로 ▲경제적 가치 제고 ▲윤리적 가치 제고 ▲기업문화 향상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 상생 등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선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신기업가정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강연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슬아 컬리 대표 등이 축사를 진행했다.
이어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하범종 LG 사장,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등 대기업 대표, 이종태 퍼시스 회장, 정기옥 LSC푸드 회장 등 중소․중견기업 대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등 유니콘 기업 대표 등 40여명의 CEO들이 20~30초간 기업별 실천의지를 다졌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