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S건설, 초고층 화재 안전 기술협력 MOU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7-16 13:36 KRX7
#GS건설(006360) #초고층 화재 #안전 #메테오시뮬레이션 #디지털 트윈
NSP통신-GS건설 조성한 CTO (사진 오른쪽), 메테오시뮬레이션 김지태 대표(사진 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GS건설)
GS건설 조성한 CTO (사진 오른쪽), 메테오시뮬레이션 김지태 대표(사진 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GS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GS건설(006360)은 1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GS건설 R&D센터에서 화재 시뮬레이션 전문기업인 메테오시뮬레이션社와 ‘초고층 공동주택 화재안전 성능설계’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메테오시뮬레이션社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구축되는 시스템은 ‘디지털 트윈’ 이라는 기술을 활용해 실제 건물을 그대로 복제하고 ‘AI’를 활용해 수천 번 화재 시험을 거쳐 화재에 대비한 구조와 설비 설계를 최적화함으로써 고객들의 대피 가능 시간을 연장하고 효율적인 동선을 따라 안전한 곳으로 피할 수 있도록 유도해 화재에 대한 초고층 건물의 안전을 한층 강화하는 장점이 있다.

현재 GS건설은 다수의 건축·주택 사업 수행 경험을 통해 다양한 화재 시나리오 및 화재발생시 입주민 피난 시뮬레이션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데 이번 MOU를 통해 초고층 공동주택 시공의 핵심 분야인 화재 안전에 대한 특화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한층 고도화된 화재안전 기술을 갖추게 된다.

G03-8236672469

한편 GS건설은 올해 하반기 성수 전략 제1 정비구역 재개발 사업과 서초진흥아파트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수주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