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드코리아, 링컨 컴팩트 SUV ‘2015 올-뉴 링컨 MKC’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9-18 15:12 KRD7
#포드코리아 #링컨 컴팩트 SUV #2015 올-뉴 링컨 MKC #복합연비 #2.0L EcoBoost
NSP통신-링컨 MKC 런칭 행사_현장사진
링컨 MKC 런칭 행사_현장사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18일 링컨 최초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올-뉴 링컨 MKC를 공식 출시했다.

SUV는 ‘럭셔리’와는 거리가 먼 실용적인 선택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올-뉴 링컨 MKC는, 기존의 링컨 브랜드를 애호하는 고객과 프리미엄 컴팩트 SUV의 다목적 성을 선호하는 새로운 고객층 모두를 만족시킬 링컨의 전략모델이다.

◆올-뉴 링컨 MKC 외부 디자인

NSP통신-링컨 MKC 런칭 행사_현장사진
링컨 MKC 런칭 행사_현장사진

올-뉴 링컨 MKC는 역동적이면서 빼어난 드라이빙 성능은 물론, 엄선된 소재를 활용한 패션 지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G03-8236672469

또 올-뉴 링컨 MKC 고유의 존재감은 조각된 듯 매끄러우면서도 우아한 곡선으로 더욱 뚜렷하고 높은 벨트라인에 대비되는 낮은 숄더 라인은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주어 SUV 특유의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동시에 무게중심을 낮춰 더욱 빨라진 조향 응답성 및 코너링시 더욱 높은 안정성을 확보한다.

푸쉬버튼 타입 변속시스템으로 인해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과 비스타 루프®(Vista Roof®)는 동급모델 최고의 개방감을 선사한다.

◆올-뉴 링컨 MKC 실내 디자인

링컨 브랜드만의 장인정신과 최상급 럭셔리 소재, 정교하면서도 세심한 기술이 조화된 내부 인테리어에도 링컨만의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이 빛난다.

링컨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 출신의 디자이너 강수영 및 머레이 컬럼, 데이빗 우드하우스 등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포진해 있는 링컨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창조된 올-뉴 링컨 MKC는 전작 MKZ에서 시작된 링컨의 새로운 디자인 DNA가 더욱 진화된 형태로 적용됐다.

또 올-뉴 링컨MKC의 인테리어는, 럭셔리 소재로 정교하게 마무리된 도어 판넬과 좌석 시트, 그리고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센터 콘솔을 포함해 운전자에게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올-뉴 링컨 MKC 엔진·주행 테크놀로지

올-뉴 링컨 MKC는 2.0L 에코부스트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43ps(240hp), 최대토크 37.3kg.m(270 lb.-ft)에 달하는 높은 파워를 발휘, 동급 경쟁모델 중 최고 수준의 리터당 토크를 발휘한다.

2.0L 에코부스트를 탑재한 올-뉴 링컨 MKC는 복합연비 9.0 km/L(도심연비 7.8km/L 고속도로연비 11km/L)로 부드러운 변속을 보장하는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와, 스티어링 휠에 패들 시프트가 장착돼 있다.

또 올-뉴 링컨 MKC는 운전자에게 특화된 주행 경험과 즐거운 탑승 감을 전달하기 위해 설계된 주행 향상 기술인 링컨만의 전혀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은 연속 댐핑 제어,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 및 액티브 노이즈 콘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동급 유일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포함, 파크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마이링컨 터치 시스템, 핸즈 프리 리프트게이트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해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NSP통신-링컨 MKC 런칭 행사_현장사진
링컨 MKC 런칭 행사_현장사진

한편 링컨의 성장을 이끌어갈 전략적 4종의 신 모델 중 두 번째로 출시된 올-뉴 링컨 MKC는, 링컨이 최초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소형 럭셔리 SUV 시장에 차별화된 선택이 될 전략 모델로 국내 판매 가격은 2.0L EcoBoost 모델을 기준으로 VAT를 포함 4960만 원 부터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