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지웰가족복지재단, 복지나눔 ‘오로라 프로젝트’ 실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01 09:16 KRD2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오로라 프로젝트 #이지웰페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은 상이군경 및 장애인 가족 114명을 초청해 헤어와 메이크업, 가족사진 촬영과 식사를 제공하는 나눔활동인 ‘오로라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로라 프로젝트는 재단 측이 가족 나들이가 쉽지 않은 상이군경 및 장애인 가족들에게 ‘선물’ 같이 행복한 하루를 선사함으로써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건강한 가정 형성을 돕는 취지로 기획한 복지 프로그램. 이지웰가족복지재단과 오테르살롱, 바라봄사진관, 카페슬로비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달 31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과 이벤트홀에서 국가유공 장애인 등 총 32가족 114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NSP통신-오로라 프로젝트 나눔활동에 참가한 이지웰페어 및 재단 직원들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제공)
오로라 프로젝트 나눔활동에 참가한 이지웰페어 및 재단 직원들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제공)

특히 이번 나눔활동은 여러 기업 및 단체가 역량과 자원을 결집한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실시해 주위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켰다.

재단에서는 봉사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서울시에서는 장소를 각각 협찬하고 이지웰페어 임직원들은 이날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를 펼쳤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오테르살롱에서는 상이군경 및 장애인 가족들에게 헤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했다.

G03-8236672469

또 비영리단체인 바라봄사진관에서는 평소 사진 촬영 기회가 많지 않은 참가자들을 위해 아름다운 가족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 증정했으며, 사회적기업인 카페슬로비는 지역사회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정성스럽게 만든 슬로우 푸드 도시락을 점심으로 제공했다.

재단은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32가족 114명을 총 3개 조로 나눠 조별로 각각 헤어와 메이크업, 사진촬영과 식사시간을 갖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대기시간을 최소화 함으로써 가족들이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상이군경 및 장애인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손승아 이지웰페어 사회공헌실장은 “전문가에게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을 받고 가족사진을 찍으며 너무나 행복해 하는 가족분들을 보며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며 “이번 사례를 계기로 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공헌 콜라보레이션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