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검색등록서비스 명칭 ‘네이버 마이비즈니스’로 변경·개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11-27 10:17 KRD2
#NAVER(035420) #네이버검색서비스 #네이버마이비즈니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는 지난 26일 업체 등록 및 관리 도구인 ‘네이버 검색 등록 서비스’의 명칭을 ‘네이버 마이비즈니스(Naver My Business, 이하 NMB)’로 변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NMB를 활용하는 사업주는 전화번호나 주소와 같은 매장 정보, 가격 정보, 가게 설명 등 비즈니스 정보 입력은 물론 클릭 한 번으로 ‘네이버예약’이나 광고효과 분석 도구인 ‘통화추적번호’ 관리 페이지를 이용하고 등록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중에 ‘네이버톡톡’도 NMB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음식점, 펜션, 게스트하우스 업종의 경우 업종에 특화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을 추가했다.

G03-8236672469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브랜드채널’도 NMB에 통합시켰다. ‘브랜드채널’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비즈니스 정보 업데이트 및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도구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리자들은 ‘브랜드채널’을 통해 개별 지점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이 각 지점별 상황에 맞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입력, 수정할 수 있다. 이렇게 입력된 정보들은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창이나 네이버 지도 서비스 등에서 해당 브랜드명을 검색할 경우 노출된다.

또 각 브랜드 관리자가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등을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네이버 지도 검색 결과 등에 직접 노출시킬 수 있다.

현재 GS25,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S-OIL), 뚜레쥬르,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 130여 개 브랜드가 ‘브랜드채널’을 사용 중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