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종인, 북한 미사일발사 ‘우리사회 모든 분야 불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2-12 13:32 KRD7
#김종인 #북한 미사일발사 #개성공단 #더불어 민주당 #북한 핵실험
NSP통신-김종인 더불어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 더불어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종인 더불어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국회 비대위원장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3차 비상대책위원-선대위원 연석회의 모두발언에서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우리사회 모든 분야가 불안하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설 연휴를 끝내고 그간의 민심 동향을 보고 들으면 무엇보다도 경제 문제가 가장 심각하다는 것을 일반 국민들이 느끼고 있는 것 같다”며 “북한 핵실험, 미사일 발사 등으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 사회 모든 분야가 상당히 불안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김 위원장은 “우리 현실에서 안보문제를 놓고 봤을 때 북한의 핵실험, 미사일발사 등이 단순하게 우리나라 홀로서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아니라 주변 강대국들과 연관해서 봐야 되기 때문에 단순하게 찬반론으로 끝낼 문제가 아니다”며 “여야 할 것 없이 앞으로 계속적으로 논의를 해서 무엇이 가장 올바른 길인지 합의점을 이루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한편 김종인 위원장은 “가장 피해를 보고 있는 분들이 개성공단에서 그동안 경제활동을 해 오신 중소기업들이다”며 “갑작스러운 조치로 거의 정신을 못 차리는 상태이다. 이 사람들에 대한 경제적인 보상을 어떻게 할지를 정부가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