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차, 새로운 10년 사회공헌 사업 발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2-22 13:37 KRD7
#현대차(005380) #새로운 10년 #사회공헌 사업 #자립 지원형 일자리 드림무브 #넥스트무브

자립 지원형 일자리 ‘드림무브’·그룹 특성 활용 ‘넥스트무브’ 추가 운영

NSP통신-현대차그룹, 새로운 10년 위한 사회공헌 계획 발표
현대차그룹, 새로운 10년 위한 사회공헌 계획 발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005380) 그룹이 새로운 10년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차 그룹은 22일 ‘미래를 향한 진정한 파트너’라는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그룹 통합 사회공헌 체계 구축과 함께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새로 시작되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사업은 기존 자동차 중심에서 계열사 전체를 아우르는 그룹 통합 사회공헌 체계로 개편됐으며 자립지 원형 일자리 창출과 그룹 특성 사업에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기존 4대 사회공헌 사업(4대무브)에 ‘자립지원형 일자리 창출(드림무브)’, ‘그룹 특성 활용(넥스트무브)’ 등 사회공헌 분야 2가지를 새로 추가해 운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사회공헌 중심 분야인 드림 무브는 청년 및 저소득층 등 사회 취약계층의 창업과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또 넥스트 무브는 현대차그룹 계열사의 기술, 서비스, 인프라를 더욱 폭넓게 활용하는 사업이다.

NSP통신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존 ▲청년 사회적 기업가 발굴과 육성을 돕는 현대차의 ‘H-온드림 오디션’ ▲예비 사회적 기업가를 대상으로 멘토링과 교육을 제공하는 ‘서초 창의 허브’ 등을 지속하며 신규 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 ▲고철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이익을 영세 종사자에게 환원하는 현대제철의 ‘H-리사이클 센터’ ▲공작기계 설비를 활용하여 사회적 혁신제품 시제품의 제작을 지원하는 현대위아의 ‘프로토 타입 개발 센터’ 등 신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